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절차 안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절차 안내

안녕하세요. 직장을 다니시는 분이나 사업하시는분들 모두 의무적으로 국민연금 가입이 되어있을텐데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종종 회사에 재직중인것을 증명해주는 재직증명서를 대체할수있고 기타 다른이유로 발급을 해야할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주있는 일이 아니다보니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을 어떻게 어디서 해야하는지 헷갈릴수있는데요. 오늘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절차를 쉽고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한대요. 검색포털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홈페이지를 검색해서 접속하시거나 아니면 http://www.nps.or.kr   왼쪽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하시면위처럼 다양한 메뉴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왼쪽 밑에 보시면 개인민원(조회/증명)로그인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시고 접속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처음접속하시는 분들은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자동으로 진행되니 잠시 기다리면 되는데요. 보안 프로그램설치는 필수이기때문에 꼭 하시는게 좋겠져~






메뉴로 접속하시면 젤위 상단메뉴중 우선 조회/증명 메뉴를 선택해야하구요. 조회/증명 메뉴를 선택하면 왼쪽에 가입내역/예상연금 메뉴중 두번쨰에 가입증명서(국/영문)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주시면 가입증명서 발급 페이지로 접속하게되는데요. 단 공인인증서가 필수로 있어야하니 미리준비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단계입니다. 옆에 설명이 잘나와있는데요. 개인 전자민원 서비스는 회원가입이나 공인인증서 사전 등록이 필요없이 공인인증서 로그인만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내용과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서가 나옵니다. 시간이 되시면 읽어보시면되구요. 네모박스 체크후에 확인버튼을 누르면 다음단계로 넘어가게됩니다.






드디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화면까지 왔네요.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나오는데요. 자격유지기간부터해서 가입자종별, 사업장명칭 등 우리가 원하는 가입증명서를 확인할수있습니다.


이제 발급을 위해서 팩스발급 혹은 프린터 발급을 하시면 되는데요. 가입증명서 하단 오른쪽에 보시면 프린터/팩스 발급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서 발급하시면 되겠죠:?




이상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절차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공인인증서는 미리 준비해주시길 바라며 하다가 안되는부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