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비뱅크 환전 수령 방법과 환전시간

위비뱅크 환전 수령 방법과 환전시간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분들은 항공권, 호텔예약부터 여행코스짜랴 예산계산하랴~ 이것저것 준비할게 많을텐데요. 특히 자유여행은 준비만한큼 경비도 아끼고 즐겁게 여행을 즐길수있기때문에 많이 준비하시면좋겠죠~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빼놓을수없는것이 바로 그나라돈으로 환전하는 과정인데요. 요즘 위비뱅크나 써니뱅크 등에서 환전수수료 환전우대서비스를 제공하기때문에 환전시 이용하면좋습니다. 저는 우리은행을 이용해서 위비뱅크로 환전을 했는데요. 위비뱅크 환전 수령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위비뱅크 환전

먼저 위비뱅크를 이용해서 환전하기위해선 위비뱅크어플을 설치하셔야해요. 또한 위비뱅크를 통해 환전을 하실떄 그냥 위비뱅크를 통해서 환전하는거보다 위비톡 어플까지 같이 설치하면 주요통화는 90%환전우대를 받을수있고 기타통화는 50%환전우대를 받을수있기때문에 꼭 위비톡까지 설치해주시는게 좋아요






위비뱅크를 설치하고나서 온국민 환전신청을 누르면 위비톡을 설치하면 환전우대최대 90%받을수있다는 메시지가 뜨면서 자동적으로 위비톡 다운을 받을수있어요. 위비톡은 별도 회원가입을 해줘야하는데요. 과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위비톡 회원가입과정이에요. 간편하게 이메일 인증과 휴대번호 인증을 받으시면됩니다.







가입시 추천인정보를 입력하라고나오는데요. 없으면 입력하지말고 그냥 확인을 누르시면되요. 프로필설정도해야하는데 그냥 이름을 입력했습니다.







왼쪽 사진이 위비뱅크를 통해 환전신청을 하면 나오는 화면이에요. 위비톡을 이용하면 환율우대가 더 좋아지니 위과정대로 위비톡까지 설치해주시면됩니다. 오른쪽 사진은 설치가 완료된 위비톡 실행화면이에요  중간쯤 보시면 온국민환전이 있는데요 이걸 클릭해주시면됩니다.







환전 신청할때 유의사항으로 신청일 당일 수령이 안되기때문에 여행가기전에 조금여유를 두고 신청하시는게 좋아요. 출국날 신청하면 못받을수있기때문 유의하시는게 좋겠어요.


온국민환전신청 메뉴를 누르면 환전에 대한 안내사항이 나옵니다. 하단 왼쪽에 환전신청버튼을 눌러주시면다음단계로 넘어가요







위비뱅크 환전은 가상계좌를 받아서 거기에 우리나라돈을 입금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환율우대가 어떤건지에 대해 설명이 나와있는데요. 환율표상의 현찰살때 환율과 매매기준율 환율의 차액에 대한 우대율이 바로 환율우대를 말합니다.







위비뱅크 환전 수령시 안내사항이 나와있어요. 신분증 꼭 지참하시고 수령일 변경 및 당일수령이 신청이 불가능하니 이용전에 꼭 참고해야겠어요. 







이제 위비뱅크, 위비톡을 이용한 환전과정을 설명드릴게요. 별다른 어려운건 없구요. 성명, 생년월일, 이메일, 휴대폰 번호등을 입력하시고 휴대폰 인증을 받으시면 되요. 추천직원은 없으면 옆에 추천직원없음 누르고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입력정보가 잘되었는지 다시한번 확인해주시구요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인 환전 신청을 하는건데요. 환전통화는 바꾸실 나라의 통화를 선택해주시면 되고 외화환전금액은 우리나라돈이 아닌 바꿀 해외의 돈을 입력해주셔야합니다.


외화수령일도 입력해주시고 환전 수령점은 서울지역,지방,공항영업점 이렇게 선택할수있습니다. 보편적으로 출국당일날 찾을수있는 공합영업점을 많이 선택하시죠~ 또 여행국가 및 입금계좌정보를 입력하시면되요. 가상계좌로 우리나라 돈을 입금해야하는데요. 입금할 나의계좌를 입력하시면됩니다.








예금주 까지 입력하시고 원화입금금액 확인을 하셔야해요. 원화입금금액 확인을 누르면 원화를 얼마를 입금해야하는지 나오고 환율우대받은 정보도 함꼐 나오게되요. 







저는 환전 수령을 공항에서 하려고 공항금융센터를 선택했는데요. 아무래도 공항금융센터에서 환전하는것이 여러모로편리한거같아요.


위비뱅크 환전 수령을 인천공항으로하면 지하1층 영업점에서 오전7시~저녁9시까지, 지상1층 9번출입구 환전소에서 오전6시~오후11시, 지상1층 4번출입구 환전소에서 24시간 수령을 할수있어요







저는 태국여행에서 쓸 2만바트를 신청했는데요. 3월3일기준 660600원을 입금해야하며 적용환율은 33.03원을 적용받아서 환전신청을 했습니다.






이렇게 신청을 하시면 입금금액이 얼만지 나오고, 우대적용환율은 얼마인지, 우대금액은 얼마인지 자세히 확인할수있어요. 입금금액은 문자로 가상계좌가 오는데요. 처음 환전신청할때 입금자 정보를 입력한계좌로 입금해주시면되겠습니다. 


이렇게해서 위비뱅크 환전 및 환전수령에 대해서 살펴보았어요. 환전할때 미리 환율을 살펴보시고 하는방법도있지만 환율이 등락폭이 크지 않기때문에 큰돈환전하는게 아니라면 이렇게 위비뱅크를 이용해서 환전하면 좋을거같아요. 이제 공항에서 수령하는일만 남았네요!! 그럼 해외여행준비하시는분들 모두 즐거운 추억만들고오시길 바랄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