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사용법 간단 정리했어요

팀뷰어 사용법 간단 정리했어요


팀뷰어는 원격제어,조종이나 온라인 회의 참가 , 그리고 다른사람과의 협업 등 이동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마치 같은공간에 있는것처럼 업무를 수행할수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 아마 원격제어라고하면 네이트온을 많이 사용하셨을텐데요. 개인용으로 팀뷰어 평가판을 다운받아서 사용하는것은 현재 무료입니다. 그럼 팀뷰어 사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팀뷰어 사용법


먼저 팀뷰어를 사용하기위해서 다운을 받아야하는데요. 네이버나 다음과같은 검색포털사이트에 '팀뷰어'라고 입력하시면 팀뷰어를 다운받을수있는 홈페이지 연결링크가 바로나오니접속해주시면되겠습니다. 








팀뷰어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바로 팀뷰어를 다운받을수있는 화면이 바로나오게됩니다.여기서 팀뷰어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고 다운을 받으시면되겠습니다.


용량은 약 12.4메가로 그리 크지않습니다. 다운을 받으신다음에 설치과정은 쉽기때문에따로 설명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다만 설치시에 개인용/비상업용으로 설치를 하시면되겠습니다.







팀뷰어를 설치한후 실행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id는 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밀번호는 접속할떄마다 바뀌게됩니다. 다른pc로 원격제어를 하려면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알려줘서 접속을 하실수있습니다.


팀뷰어 원격제어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하면 자주사용하는 여러대의 pc를 등록해서 언제든지 해당 pc로 접속해 제어할수있다는 점입니다.







일단 팀뷰어를 제대로 사용하기위해선 계정을 생성하셔야하는데요. 팀뷰어 홈페이지에서 계쩡을 생성하시면됩니다. 간단히 이메일,이름 비밀번호만 입력하시면됩니다.


계정을 활성화하려면 가입한 이메일주소로 인증을 받야아하니 이메일주소를 정확히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름은 영어로 가입하시면되겠습니다.







이제 등록할 컴퓨터로 로그인한후 이컴퓨터 추가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컴퓨터 이름과 비밀번호는 이왕이면 알기쉽게 하는것이 좋겠죠?







컴퓨터를 추가했으면 그다음과정은 원격컴퓨터 추가입니다. 원격 컴퓨터추가 버튼을 누르면 창이하나 뜨는데요. 팀뷰어아이디에 아이디를 입력하시고 비밀번호에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되겠습니다.


바로 창 왼쪽옆에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나와있으니 입력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원격제어할 pc를 등록했다면 오른쪽 내컴퓨터 부분에 등록한 pc가 나옵니다. 목록에 나온 pc를 더블클릭 하면 상대방 동의없이 바로 접속하여 원격조종이 가능합니다.






이상 팀뷰어 사용법을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이컴퓨터 추가/ 원격컴퓨터 추가만 잘해주시면 팀뷰어를 사용하는데 큰어려움은 없습니다. 당연히 다른컴퓨터들도 팀뷰어를 설치하는것은 기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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